충남 기업체 독서 경영 눈길
충남 기업체 독서 경영 눈길
  • 성재은 기자
  • 승인 2009.08.18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TP 기업경영독서포럼 효과 만점
충남테크노파크(충남TP)가 기업지원 혁신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실시 중인 '기업경영독서포럼'이 이목을 끌고 있다.

충남테크노파크는 18일 기업지원단 입주업체 대표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시작된 경영독서포럼이 충남 전역으로 확산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 포럼은 기업지원단 직원과 업체 대표들이 책을 읽은 뒤 책의 내용을 포럼을 통해 발표하고, 참석자들 간 자유롭고 심도 있는 토론을 벌이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충남테크노파크에 따르면 이 포럼은 현재 업체 대표들 간 '기업독서경영=성공기업창출'이라는 공식으로 인식되고 있다.

충남지역 기업체 대표들의 독서 열기는 사내 경영으로 이어지고 있다.

입주업체인 (주)삼성디지털솔루션은 초기에는 임직원을 대상으로 독서를 권했으나 최근엔 전 직원으로 확대됐다.

또 다른 입주업체 실버라이트와 에이엠티(주)는 경영독서포럼을 통해 얻은 지식을 사내 경영에 도입 중이다.

김학민 충남테크노파크 원장은 "충남TP는 무려 2년 동안 단 한주도 쉬지 않고 독서포럼을 개최했다"며 "이는 공기관을 통 털어 전무후무 한 일로 충남TP가 기업성공의 창조적 역량을 발휘하는 ‘방향잡이’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TP는 오는 10월21일 기업경영독서포럼 개최 100회째를 기념해 입주업체의 성공내용을 담은 ‘CTP Seven Star Story’의 저자특강을 계획 중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