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교육 상상력 공작소, '세종교육원 개원'
미래 교육 상상력 공작소, '세종교육원 개원'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07.16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치원 서북부개발지구에서 연수와 정보, 정책연구 등 기능 수행
연수원, 정보원, 유아교육진흥원, 교육정책연구소 등 4개 기관의 주요 기능 통합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16일 세종시교육원 개원식을 갖고 "조치원 서북부개발지구에서 연수와 정보, 정책연구 등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고 밝혔다.

브리핑한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브리핑한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그러면서 “교육원은 연수원, 정보원, 유아교육진흥원, 교육정책연구소 등 4개 기관의 주요 기능을 통합한 복합 형태의 직속기관으로 설립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사람-꿈-현장 함께하는 세종교육원'을 비전으로 현장 중심 교육정책연구와 콘텐츠를 개발 보급하는 촉진제 역할을 하게 된다”고 말했다.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기념사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기념사

교육원에는 금남초와 한솔초에 분산돼있던 시교육청 교육정보시스템과 교육포털시스템이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다음달까지 이전 설치되고,

교육원과 인접한 곳에 학생안전교육원이 오는 2021년 3월 개원을 목표로 공사가 진행 중이어서 향후 두 기관의 협력체계가 완성되면 안전한 미래교육이 실현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밖에 교육원에는 각종 편의시설과 체육 시설, 친환경 산책로가 조성돼 교육가족의 여가와 체육활동에도 유익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최교진 교육감은 "상상력은 불가능 같았던 북미 정상의 판문점 회동 처럼 하루아침에 풀어내는 위대한 힘을 가졌다"고 밝혔다.

여기에 "세종교육원이 상상력 공작소와 상상력 보고로서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날 개원식에는 이강진 부시장, 서금택 의장, 상병헌·차성호 위원장, 김원식,윤형권,박용희, 손현옥,임채성,이윤희,박성수,이태환 시의원 등이 참석했다.

금용완 교육원장

금용완 교육원장은 ‘미래지향적 연수과정 운영과 스마트교육·SW교육 등 창의융합교육을 선도하며, 유아교육을 위한 다양한 체험학습과 연수를 지원한다“고 다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