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대한민국 국제관광박람회 '인기상'
세종시, 대한민국 국제관광박람회 '인기상'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08.19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18일 아름다운 야경·축제 홍보관 운영…관람객 호응 높아

세종시(시장 이춘희)가 제4회 대한민국 국제관광박람회에 참가, 주요 관광지 야경과 축제를 효과적으로 선보였다는 평가를 받으며 광역 자치단체 부문 인기상을 수상했다.

국제관광박람회
국제관광박람회

‘여행에 빠지다’를 주제로 열린 이번 제4회 대한민국 국제관광박람회는 기관 및 관광 관련 업체 등 460여 개 부스가 참가했으며, 세종시도 ‘세종시의 야경과 축제’를 메인 주제로 홍보관을 운영했다.

특히 세종시는 세종호수공원과 한두리대교, 방축천 음악분수 등 관내 주요 관광지의 아름다운 야경과 불꽃축제를 영상으로 선보여 관람객들의 시선을 끌었다.

또, 조명을 활용한 한글 등 만들기 등의 체험 활동과 증강현실(AR)기반으로 주요관광지에서 설명을 들을 수 있는 ‘세종은 처음이지’ 모바일 관광 앱이 관람객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시는 이번 대한민국 국제관광박람회 참가 및 인기상 수상으로 세종시의 아름다운 경관을 알리는 것은 물론, 잠재 관광객의 실질적인 방문으로 이어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동학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이번 박람회 참가로 국내외 관광 관계자 및 잠재 관광객 대상으로 주요관광자원 및 인지도 제고 효과가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실질적인 행정수도 세종의 아름다움을 전국에 널리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