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동호 교육감, “국정감사 및 대학수학능력 평가 준비 철저”
설동호 교육감, “국정감사 및 대학수학능력 평가 준비 철저”
  • 김용우 기자
  • 승인 2019.09.02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학기 지속적인 교육정책 추진과 학교현장 지원 역설
월례조회, 고교학점제 도입에 따른 교육 인프라 지원 등 선도적인 역할 당부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2일, 시교육청 대강당에서 본청 전직원 300여 명과 지역 및 직속기관 간부들이 참석한 가운데‘9월 월례조회’를 실시했다.

9월 월례조회를 주재하고 있는 설동호 교육감
9월 월례조회를 주재하고 있는 설동호 교육감

설동호 교육감은 “2학기를 맞아 자칫 학교 분위기가 어수선해 질 수 있는 시기이므로 수업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차분한 학교 분위기를 조성하고, 학기 초 학생생활지도 등 교육현장 지원행정에 적극 노력해 달라” 며 “특히 9월에는 본예산 편성, 국정감사 및 대학수학능력 평가 준비 등 분주한 시기인데 부서간 협력하여 각종 현안 준비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날 월례조회에서는 교육정책과 배은영 장학관이 학교 교육과정 다양화, 공동교육과정 등을 통한 고교학점제 지원체제를 구축하고, 학생 성장 중심의 맞춤형 교육 및 창의융합형 미래인재 교육 실현을 위한 ‘2019학년도 대전고교학점제 운영 현황과 과제’에 대해 주제발표를 실시하였다.

설 교육감은 “고교학점제의 근본취지는 학생들 각자의 소질과 적성을 개발하여 급변하는 미래사회에서 행복하게 잘 살아갈 수 있는 역량을 길러주는 것” 이라며 “고교학점제 실시에 따라 교육과정과 대입제도 등 교육전반에 대한 큰 혁신이 이루어지는데 교원 충원, 실험실 구축, 공간혁신 등 인프라 지원 등 고교학점제의 원활한 시행을 위해 대전교육이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모두가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9월 월례조회를 주재하고 있는 설동호 교육감
9월 월례조회를 주재하고 있는 설동호 교육감

아울러, ‘민원응대서비스 친절 교육’을 실시하여 직원 간 배려하고 소통하는 직장 분위기 조성 및 친절이 기본이 민원응대 마인드를 향상하고, ‘마을교육공동체 이해 및 마인드 제고’교육으로 학교와 지역사회 간 협력을 통해 특색 있는 대전교육을 실천하는 시간을 가졌다.

설 교육감은 “하반기에도 부서․기관 간 소통과 협력을 통해 대전교육청 주요 교육정책이 차질 없이 잘 추진되어 성과를 이루고, 학생과 교육가족 모두가 공감하는 행복한 대전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