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태풍‘링링’대비 인명·재산피해 최소화 총력
세종시, 태풍‘링링’대비 인명·재산피해 최소화 총력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09.06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춘희 시장, 6일 금남면 용포리 배수펌프장 현장점검

이춘희 세종특별자치시장이 6일 제13호 태풍 ‘링링’ 북상으로 인한 재난예방을 위해 금남면 용포리 배수장에 대한 긴급안전점검을 실시하고 공직자 및 관계자들에게 철저한 대비를 주문했다.

태풍 링링 대비 용포배수장 점검중이 이춘희 시장
태풍 링링 대비 용포배수장 점검중이 이춘희 시장

태풍 ‘링링’은 6월 12시 기준 매우 강한 중형급 태풍으로 발달해 세종을 비롯한 중부권에 큰 피해를 줄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시는 태풍·집중호우로 인한 인명 및 재산피해 예방을 위해 이춘희 시장을 비롯해 류순현 행정부시장 등 간부진을 중심으로 긴급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이춘희 시장은 금남면 용포리 배수펌프장에서 ▲태풍·집중호우 발생 시 배수장 정상 작동 가능 여부 ▲배수펌프 및 비상발전기, 배전반 등 전기시설 정상 작동 여부 및 관리 상태에 전반을 점검했다.

류순현 행정부시장도 이날 3생활권 공사현장을 방문해 강한 바람에 취약한 공사장 내 타워크레인을 점검하고 전도 방지를 위한 꼼꼼한 조치를 주문했다.

시는 태풍에 대비해 인명피해 우려지역 특별관리 및 사전점검, 신속한 응급복구를 위한 장비 및 수방자재 확보를 추진하는 한편, 신속한 대응체계를 유지해 인명 및 재산피해를 최소화한다는 계획이다.

태풍 링링 대비 용포배수장 점검중이 이춘희 시장
태풍 링링 대비 용포배수장 점검중이 이춘희 시장

시는 기상특보에 따른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선제적으로 가동하고 유관기관 간 소통을 통해 상황관리에 철저를 기하는 한편, 태풍에 따른 재난상황을 실시간으로 전파한다.

이춘희 시장은 “이번 태풍이 강한 비바람과 집중호우를 동반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시민들께서는 시설물 안전관리와 안전사고 예방에 각별히 유의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날 오전 9시 강성기 재난안전실장 주재로 관계부서 대처상황 긴급 점검회의를 열고, 태풍 대비 사전대비태세를 점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