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추석 연휴 안전한 대중교통 서비스 제공
세종시,추석 연휴 안전한 대중교통 서비스 제공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09.08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 연휴 안전한 대중교통 서비스 제공 만전
- 10~11일 특별 안전점검…운수종사자 휴식시간 보장 등 확인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민족의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오는 10 ~ 11일까지 이틀간 관내 노선버스 업체를 대상으로 특별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세종도시교통공사 안전하고 친절한 대중교통 서비스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도시교통공사 안전하고 친절한 대중교통 서비스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대중교통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추진되는 이번 특별 안전점검은 업체를 직접 방문해 추석 명절 근무편성표와 긴급 사태 발생에 대비한 대응반 편성 여부 등을 확인한다.

특히 시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졸음운전사고 예방을 위해 실질적인 종사자 휴식시간이 보장되고 있는지를 점검하며, 장거리 운행 노선과 2시간 이상 연속 운행 중인 노선을 중점적으로 확인하게 된다.

또 술자리가 많은 명절 기간 동안 자칫 발생될 수 있는 음주운전을 예방하기 위해 종사자 안전교육 실시여부, 음주 측정 운영 실태와 운전자 음주 시 대체자 명단도 확인할 계획이다.

시는 점검 결과에 따라 현지 시정 및 행정처분을 실시할 계획이다.

김태오 교통과장은 “들뜨기 쉬운 추석 명절을 맞아 운수종사자의 안전에 대한 경각심이 다소 느슨해 질 수 있다”며 “추석 연휴 기간 안전하고 편안한 대중교통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추석 명절 연휴기간 세종시내 버스는 63개 노선이 정상 운행되며, 운수종사자 519명이 근무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