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 세종집무실 무산… 靑 “결정된 바 없다”
대통령 세종집무실 무산… 靑 “결정된 바 없다”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09.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춘희 세종시장, 행정안전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새 건물의 설계에 반영 기대

청와대가 17일 “대통령 제2집무실 세종시 설치가 무산됐다”는 언론 보도와 관련, “결정된 바가 없다”고 공식입장을 밝혔다.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제2집무실과 관련해 "논의 중인 사안"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이날 한 언론은 세종시에 대통령 제2집무실을 설치하지 않는 것으로 내부적으로 결론이 났다고 보도했다.

올 들어 청와대는 세종시 '대통령 제2집무실' 설치 문제와 관련한 TF를 꾸리고 검토를 해왔다.

답변하는 이춘희 세종시장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이춘희 세종시장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이에대해 이춘희 세종시장은 "세종시에 대통령집무실을 설치하면 국무회의를 세종에서 여는 등 협력과 소통이 활성화돼 41개 중앙행정기관과 15개 국책연구소, 5개 공공기관의 업무 효율성이 크게 높아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대통령이 대선 때 약속한 ‘명실상부한 행정중심도시 완성’을 앞당기고, 국가균형발전에 대한 정부의 강력한 의지를 보여주는 기회도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여기에 “청와대 ‘세종 집무공간 기획 TF’에서 대통령 세종집무실의 역할과 기능을 조속히 정립하여, 행정안전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입주할 새 건물의 설계에 반영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지난 2월 세종시에 국회의사당과 대통령 집무실을 건립하면 세종시가 사실상 행정수도 기능을 한다고 볼 수 있다“고 언급한바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