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제3기 민주정치아카데미’ 개강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제3기 민주정치아카데미’ 개강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10.16 2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강 ‘한반도 평화와 외교’관련 시민 초청 공개 강연으로 개최 예정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위원장 이춘희)은 건전한 정치 문화와 깨어있는 시민을 양성 하기위해  21일(월) 7시 제3강 ‘한반도 평화와 외교’가 공개 강연으로 진행된다.

세종시당은 지난 2017년부터 매년 정치신인을 발굴하고 당원들의 자치역량 개발을 위해 민주정치아카데미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7일 부터 ‘제3기 민주정치아카데미’를 개강하여 세종시당 교육연수위원회(위원장 이영선)가 준비하고 추진하는 과정으로, 매주 월요일 정치, 경제, 외교, 개혁, 인권, 세종시 분야 총 6강의로 진행된다.

강사인 김동협(극동연구소 연구실장)은 문재인정부의 한반도 정책 및 비핵화, 주변 국과의 외교방향에 대해 알찬 강연을 할 예정이다. 이번 강연은 공개로 진행되며,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민주정치아카데미의 진행을 맡은 박영송 준비위원장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강연을 맡아주신 분들께 감사드리고, 특히 다음 주 월요일 공개강연에 많은 시민들이 와서 좋은 강연을 듣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영선 교육연수위원장은 “이번 아카데미는 각 분야에서 최고의 강연자를 모시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였으며, 앞으로도 당원 및 시민께 좋은 강연을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잘 만들겠다”고 말하였다.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제3기 민주정치아카데미’ 2강 마친후

7일 첫 강연을 맡은 복기왕(전 청와대 정무비서관)은 ‘민주당의 역사와 정당 정치’라는 주제로 민주당의 역사와 정책을 자세히 설명하였다. 또한 촛불혁명의 완성을 위한 검찰과 언론개혁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당의 정책을 이해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역설하였다.

14일에 진행된 제2강에서 홍종학(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강사는 ‘경제민주화와 지속가능한 개혁’이라는 주제로, 대한민국의 지속가능한 경제발전과 향후 경제 활성화를 위한 방향과 정책을 제시하였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