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효돈 서산시의회 의원, 서울평화문화대상 수상
안효돈 서산시의회 의원, 서울평화문화대상 수상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12.09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의정 발전과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에 기여한 공로 인정

서산시의회(의장 임재관)는 안효돈 의원이 '2019년 서울평화문화대상'을 수상했다.

5분 발언하는 안효돈 서산시의회 의원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안효돈 서산시의회 의원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안효돈 의원은 9일 “시의원으로서 당연히 해야 할 있을 했을 뿐인데 상까지 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 더 열심히 하라는 채찍으로 알고 시민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안 의원은 6일 서울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개최된 2019년 서울평화문화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의정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자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안효돈 의원은 제8대 서산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으로 재임 중이며 서산시의 농축수산 분야, 도로, 건설, 도시, 공원, 항만 및 지역경제 분야 등의 소관업무를 신중하고 엄정하게 심사·처리해 지역발전을 위한 초석을 다지고 있다.

안 의원은 30여 곳의 주요현장을 방문하며 산업건설위원회 소속 의원들이 집행부 주요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는 등 발로 뛰는 현장중심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지난 5월 한화토탈에서 발생한 유증기 유출사고와 관련하여 현장을 찾아 개선사항을 직접 확인하고 안전대책 마련을 위한 많은 의견을 제시함으로써 재발방지와 시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안 의원은 ‘저소득 보호관찰 대상자 사회정착 지원 조례안’, ‘물환경 보전활동 지원 조례안’ 등을 대표발의하며 서산시민의 안전과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