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충청권 당협위원장, '4+1 협의체' 호남 선거구 지키기 비판
한국당 충청권 당협위원장, '4+1 협의체' 호남 선거구 지키기 비판
  • 김용우 기자
  • 승인 2019.12.18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 선거구 지키기 위해 세종시 분구 제물로 삼아" 엄중 경고

한국당 충청지역 국회의원과 당협위원장들이 21대 총선을 앞두고 "민주당을 비롯한 듣도 보도 못한 '4+1 협의체'가 예산 날치기 강행 처리에 이어 세종시를 제물로 삼아 호남 선거구 지키기를 작당하고 있다"며 작심 비판하고 나섰다.

한국당 충청지역 국회의원
한국당 충청지역 국회의원

세종시 인구 증가에 따라 1석에서 2석으로 분구 가능성이 점쳐지는 가운데 협의체가 세종시에 늘어날 몫을 호남 선거구 지키기에 혈안이 됐다는 지적이다.

이들은 18일 성명서를 통해 "현행 공직선거법 25조에 따르면 선거구 획정 기준이 되는 인구는 선거일 전 15개월이 속한 달 말일 인구로 정하게 돼 있다"며 "이를 적용할 경우 올 1월 31일 인구수가 선거구 획정의 기준이 되는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민주당과 위성 정당이 '선거일 전 3년 평균'이라는 듣도 보도 못한 선거구 획정 기준으로 변경하는 선거구 짜깁기 음모를 뒷방에서 논의하고 있다고 하니 기가 찰 노릇"이라고 힐난했다.

또 "이미 선거구가 현재 1석에서 2석으로 증설이 확실시됐던 세종시를 희생양 삼아 호남의 통폐합 대상 선거구를 한 석도 줄이지 않겠다는 놀부 심보가 아니고 무엇이란 말이냐"며 "세종시 인구는 올 11월 말 현재 총인구 33만 8,647명에 달하며, 2012년 이후 인구 증가율이 연평균 28%에 달할 정도로 전국 최고 수준이다. 인구 상한선에 훨씬 육박하고 있는 인구 증가율인 셈"이라고 했다.

특히 이들은 현재 대전시(11월 기준 147만6955명)보다 인구가 적은 광주시(11월 기준 145만8915명)의 국회의원 정수가 더 많은 불합리한 상황에서 줄여도 모자랄 판에 선거구 짜깁기를 통해 의석수 지키기에 나서고 있다고 저격했다.

끝으로 "선거제도의 헌법적 가치와 평등의 원칙을 무시하고 눈앞의 의석 지키기와 당리당략만을 위한 민주당의 후안무치한 행태에 35만 세종시민과 550만 충청인은 분노를 넘어 허탈감을 느낀다"며 "충청 인구가 호남 인구를 추월한 이른바 '영충호 시대'에 우리 충청권은 세종시의 분구를 막는 그 어떠한 상황도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