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기초생활보장분야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예산군, 기초생활보장분야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12.25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려움에 처한 복지대상자 구제 선도적 역할 담당

예산군은 보건복지부가 전국 시·군·구를 대상으로 실시한 종합평가 중 ‘2019년도 기초생활보장분야’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과 함께 포상금 160만원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예산군청사
예산군청사

이번 평가는 기초생활보장분야 지자체 합동평가 결과와 함께 제도운영 및 업무협조 노력도 등을 종합 고려해 신규수급자 발굴 및 복지사각지대 해소 노력, 지방생활보장위원회 운영실적, 부양의무자 기준완화에 따른 보호실적, 적정급여 관리실적, 긴급복지 지원 상반기 집행실적 및 생계급여 국고보조금 예산 집행 우수실적 등을 중심으로 이뤄졌다.

군은 복지대상자에 대한 정기적인 확인조사를 신속하게 추진해 복지재정 건전화에 기여했으며, 지방생활보장위원회를 적극 활용해 취약계층 우선보장 가구의 복지 체감도를 크게 향상시키고 맞춤형 급여 신규 수급자를 적극적으로 발굴하는 등 어려움에 처한 복지대상자 구제에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해왔다.

아울러 갑작스러운 위기 상황에 놓인 주민에 대한 긴급지원을 추진하는 등 저소득 주민의 권리보호와 민선 7기 군정 방침인 ‘균형있는 희망복지’ 구현을 위해 찾아가는 복지행정을 적극 펼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찾아가는 복지행정으로 따뜻한 복지를 구현해 주민의 행복과 저소득층의 생활안정을 도모함은 물론 기초수급자의 권리 보호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