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춘희 시장, 세종~안성 고속도로 조기 착공 '환영'
이춘희 시장, 세종~안성 고속도로 조기 착공 '환영'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12.27 2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과 수도권을 직접 연결, 세종시 행정수도 완성 큰 도움될 것”

이춘희 세종시장은 27일 “세종과 수도권을 직접 연결하는 서울-세종고속도로 세종∼안성 구간착공을 35만 세종시민과 함께 환영한다”고 논평했다.

브리핑 하는 이춘희 세종시장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이춘희 세종시장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그러면서 “이번 사업은 총 3조 5,000억 원을 투입해 충청권을 지나는 55.9㎞ 구간을 건설하는 사업으로, 세종시가 행정수도로 발전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이 구간은 지난 2017년 7월 민자 사업에서 재정 사업으로 전환됐으며, 당초 계획보다 1년 앞당겨 착공하여 2024년 6월 완공하게 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앞서 착공한 구리∼안성 구간에 이어 세종∼안성 구간이 연결되면 세종∼천안∼안성∼서울 강동∼경기 구리를 잇는 총 128.5㎞, 왕복 6차로 새 고속도로가 완성된다”고 말했다.

세종~안성간 사업공구

이 시장은 “세종∼서울고속도로가 완성되면, 세종에서 서울을 오가는 통행시간이 종전에 비해 평일기준 34분 단축(109→74분)되고, 경부선은 교통량이 12%, 중부선은 20% 내외의 감소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또한 “고속도로 개통으로 인한 물류비 절감 등 사회적 비용 절감효과는 연간 7,404억 원에 이르는 등 편리한 교통 접근성 확보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세종시는 이 고속도로가 차질 없이 건설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