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자원봉사 활성화 추진
세종시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자원봉사 활성화 추진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0.01.18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자원봉사활동이 자발적이고 지속적으로 진행 할 수 있게 교육 지원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조주환)는 세종시 청소년 자원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한 연간 프로젝트인 ‘찾아가는 청소년자원봉사 소양교육’을 18일 고운청소년센터(센터장 강경구)에서 열어 2020년 첫 시작을 알렸다.

이번 교육은 국가청소년정책인 제6차 청소년정책 기본계획의 중요 화두인 ‘청소년 주도의 활동 활성화’를 실현하기 위하여 자기주도형봉사활동 소개 및 활동방법, 자원봉사자의 자세, 자원봉사활동 시간 인정 기준 등 자원봉사활동에 필요한 기초 소양교육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겨울방학을 이용하여 청소년들이 할 수 있는 봉사활동의 종류와 기본내용을 안내하고 지역특성에 맞는 실제 활동사례 등을 설명하며 올 한해 자원봉사활동을 어떻게 할 것인지 계획을 세워볼 수 있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고운고등학교 구혜인 청소년은 “자원봉사활동의 다양한 유형에 대해 알게 되어 많은 도움이 되었고, 올해 자원봉사활동을 하기 전에 봉사활동을 미리 알아보고 기획해서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참가소감을 밝혔다.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자원봉사업무 윤예진 담당자는 “찾아가는 청소년자원봉사 소양교육”이 주도적인 청소년 봉사활동을 실시 할 수 있게 방향을 잡아주며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교육이 되길 바란다” 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