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설 명절 대비 특별교통대책 추진
세종시, 설 명절 대비 특별교통대책 추진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0.01.21 2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상황실 운영·전통시장 주변 주정차 단속유예 등 실시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설 연휴기간 시민들에게 원활한 교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특별교통대책을 추진한다.

세종시 청사 전경
세종시 청사 전경

이에 따라 시는 설 연휴기간 시청 당직실과 별도로 교통 상황실(☎ 044-300-5511〜5557)을 운영, 시민들의 교통관련 불편사항을 즉각적으로 조치·처리한다.

설날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와 귀성객 편의 도모를 위해 18일부터 27일까지 10일간 조치원읍 세종전통시장 주변에 대한 주정차 가능 시간을 20분에서 최대 2시간까지 확대 허용한다.

다만, 4대 불법 주정차 금지구역인 소방시설 주변, 교차로 모퉁이, 버스정류소, 황단보도와 인도 위 주차 등 교통소통 방해행위와 보행자 안전을 위협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강력하게 단속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시는 교통정보시스템 및 도로전광판 등 교통정보가 원활히 표출될 수 있도록 시설물에 대한 점검을 완료했으며, 시내버스 안전점검과 운전원에 대한 특별교육 실시했다.

또, 시외버스 터미널 및 버스 정류장의 환경정비 상태에 대한 점검을 실시해 시내버스의 정상운행과 교통시설물이 원활하게 작동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

김태오 교통과장은 “설 명절 특별교통대책을 추진해 시민들에게 편리하고 안전한 교통서비스 제공을 위해 만전을 기하겠다”며 “시민 여러분과 방문객 모두 여유롭고 풍요로운 설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