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친환경종합타운 조성' 입지후보지 공모
세종시, '친환경종합타운 조성' 입지후보지 공모
  • 최형순,이성현 기자
  • 승인 2020.02.20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편익시설 설치비 100~120억·주민지원기금 연간 5억 원 지원

세종시가 생활폐기물 처리를 위한 신규 폐기물처리시설을 설치키로 하고 입지후보지 공모에 나선다.

세종시청
세종시청

20일 시에 따르면 새로 설치되는 처리시설은 1일 400톤 규모의 처리용량을 가진 소각시설과 80톤 규모의 음식물자원화 시설로 과학적 시스템과 최신 친환경기술을 적용해 설치된다.

시는 오는 5월 입지선정위원회를 구성해 응모한 후보지에 대한 타당성 조사화 전략환경영향평가를 실시해 최종 입지를 선정할 계획이다.

입지 조건은 부지 면적 5만㎡ 이상 확보 가능한 지역으로 시설 유치를 희망하는 개인·단체, 문중·마을대표 등은 신청지 경계로부터 300m 이내 거주 세대주 80% 이상의 동의와 토지소유자 80% 이상의 매각 동의를 받아 응모신청서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기한은 오는 4월 19일까지이며 시 자원순환과(호려울로 19, 607호)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또 폐기물처리시설 입지로 선정된 마을에는 주민편익시설 설치비로 100~120억 원과 주민지원기금으로 연간 5억 원에 달하는 반입폐기물 징수 수수료가 인센티브로 지원된다.

시는 해당 사업에 관심 있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주민설명회를 열고 선진 처리시설을 견학하는 등 주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계획이다.

입지후보지 공모와 관련된 입지선정기준과 방법, 후보지 조건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시청 홈페이지 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