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희망도서 바로대출서비스 협력서점 확대
세종시, 희망도서 바로대출서비스 협력서점 확대
  • 최형순,이성현 기자
  • 승인 2020.02.24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서점 활성화 및 경쟁력 제고 등 기대

세종시가 희망도서 바로대출서비스 이용 협력서점을 동네서점까지 확대하기로 했다.

세종시청
세종시청

희망도서 바로대출서비스는 시민들이 읽고 싶은 책을 서점에서 대출받아 읽고 반납하는 것으로 시민들로부터 반납받은 책을 공공도서관 장서로 구매해 양서를 확충하는 등 시민과 지역서점 모두가 좋은 선순환 도서서비스로 정착되고 있다.

서비스는 2017년 시행돼 지난해 연말 기준 3만 7738명의 시민이 8만 1533권의 책을 이용하는 등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시는 올해 협력서점을 추가 모집하는 가운데 동네서점 6곳을 이용협력서점으로 확대해 지역 서점 활성화 및 경쟁력 제고, 시민 생활밀착 도서서비스 강화 효과 등을 기대하고 있다.

이번에 확대된 협력서점은 꾸메문고(소담동), 소담서점(소담동), 소담서점 대평점(대평동), 세종의책방 집현(새롬동), 문예서점(새롬동), 북소리책방 세종점(나성점) 등 6곳이다.

이흥준 교육지원과장은 “앞으로도 시민들의 일상 속에서 편리하게 책을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희망도서 바로대출은 도서관 회원증을 소지하고 세종시 공공도서관 홈페이지 도는 협력서점 현장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공공도서관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