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선 세종시 을 예비후보, 자율방재단연합회와 방역활동 동참
이영선 세종시 을 예비후보, 자율방재단연합회와 방역활동 동참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0.03.13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긴급방역 활동 참여 및 자율방재단 차량·방재장비 지원 등 처우개선 추진

이영선 민주당 세종시 을 국회의원 예비후보(민변 변호사)는 12일 세종시 방재단 연합회(회장 박영철, 이하 자율방재단)에서 개최한 ‘코로나19 긴급 방역단 출범식’에 참석후 회원들과 함께 방역활동에 동참했다.

이영선 민주당 세종시 을 국회의원 예비후보(민변 변호사)

이번 출범식과 방역활동은 자율방재단에서 세종시 코로나19 감염자 증가함에 따라 ‘코로나19 긴급 방역단’을 출범하고 본격적인 방역활동을 시작함에 따라 이뤄졌다.

이 예비후보는 회원들과 함께 연서면에 있는 행복한 교회 등 다중이용시설의 방역활동도 실시했다.

세종시 자율방재단은 2009년 설립되어 약 400명의 회원이 있으며, 타 시·도 자율방재단과 업무교류, 파견 방재활동 등을 하는 단체로 코로나19와 같은 감염병 방역활동 뿐만 아니라 태풍, 가뭄 등 자연재난과 구재역 등 가축 전염병 발생 시에도 방역활동을 하는 등 폭넓은 활동을 하고 있는 단체이다.

세종시 방재단 연합회 코로나19 긴급 방역단 출범식

이 예비후보는 “자율방재단의 활동에 비해 정부지원이 부족함을 지적하며, 의용소방대 등 타 봉사단체와 같이 장비와 차량지원 외 자녀 학자금 대출, 출동수당 지급 등 자율방재단 처우개선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 예비후보는 지난 2일 자율방재단과의 간담회에서 “자율방재단의 헌신적인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홍보와 법률자문 등을 통해 자율방재단의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한 바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