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코로나19 극복 ‘일구하기데이’ 운영...고용률 67.5% 목표
세종시, 코로나19 극복 ‘일구하기데이’ 운영...고용률 67.5% 목표
  • 최형순·이성현 기자
  • 승인 2020.03.15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자리사업 실행계획 점검, 수시 구인구직 만남의 날 등

세종시가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지방재정 신속집행을 통해 공공부문 일자리 창출에 나선다.

세종시청
세종시청

이에 따라 시는 올해 고용률 67.5% 달성을 목표로 일자리 목표 및 실행계획을 점검하고 조기 집행을 독려하는 등 일구하기데이 운영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일구하기데이는 일자리 창출과 고용률 제고를 위해 운영되며 매월 19일을 전후해 고용동향 및 관련 정책 공유 및 일자리사업 추진현황 점검, 구인구직 만남의 날 운영 등을 추진한다.

시는 이번 달 일구하기데이와 관련해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경제침체 피해를 완화하기 위해 592억 원의 예산을 조기 투입해 69개 일자리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지난해 14회에 걸쳐 272명이 새로운 일자리를 얻어 많은 호응과 참여가 있었던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도 수시로 개최해 고용률 목표 달성에 기여할 예정이다.

특히 경력보유 여성 및 중장년과 특성화고 등 청년층, 산업단지 등의 구인구직 애로를 해소하기 위해 분기별로 구인구직의 날 행사를 기획해 운영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일자리가 최고의 복지인 만큼 공공·민간부문의 각 영역에서 양질의 일자리가 창출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며 “시민과 기업 등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달 통계청에서 발표한 2월 중 고용동향에 따르면 15∼64세 고용률은 65.3%로 지난해 같은 달 대비 0.3%포인트 상승했고 실업률(3.4%)은 전년동기 대비 0.1%포인트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