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지역 청년, "일자리 찾아 기업 탐방"
대전 서구 지역 청년, "일자리 찾아 기업 탐방"
  • 김남숙 기자
  • 승인 2020.03.31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탐방 청년 알잡(Job) 사업’ 진행
기업공채와 면접 일정이 연기, 채용설명회 취소된 청년들 고충 해결 도모

코로나19 사태로 기업공채와 면접 일정이 연기되고, 채용설명회가 취소되는 등 얼어붙은 채용시장이 어느 때보다 추운 봄을 보내고 있다. 중소상권이 무너지면서 아르바이트생들도 일자리를 잃기는 마찬가지다.

대전 서구청사
대전 서구청사

이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지역 청년들을 위한 ‘기업탐방 청년 알잡(Job) 사업’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 사업은 서구 지역 청년에게 전공과 적성을 고려한 3개월간의 직업 경험을 통해 취업으로까지 연계하고, 지역 기업에는 인력난 해소 및 인식개선의 기회를 제공하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이다.

장종태 청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경제적 기반이 약한 청년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지 않을까 한다”라며 “조속히 이 사태가 잠잠해져 청년들의 활발한 구직활동이 하루빨리 가능해지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서구는 이 외에도 지역기업에 정규직 채용의 기회 마련, 해외 일자리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 제공, 청년채용박람회 개최, 헤어·메이크업 면접 지원 서비스 지원 등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는데 다양한 사업들을 적극적으로 펼쳐나갈 예정이다.

참여사업체와 청년의 모집 기간은 내달 8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서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거나, 일자리경제실(042-288-2491, 2414)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