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준현 후보, 시민과 꼭 지켜야 할 약속 제시
강준현 후보, 시민과 꼭 지켜야 할 약속 제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0.04.03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 테마별 릴레이 정책발표 시작…“시민을 섬기는 정치 하겠다

강준현 더불어민주당 세종(을) 국회의원 후보는 3일 ‘시민과 꼭 지켜야 할 약속’이라는 주제로 테마별 릴레이 정책 발표를 시작했다.

강준현 후보, 섬기는 정치를 하겠습니다.

강준현 후보는 이날 대한노인회세종지회에서 장영 회장을 비롯한 지역 어르신이 참석한 가운데 ‘섬기는 정치를 하겠습니다’라는 슬로건으로 복지 및 안전 관련 정책을 소개했다.

이날 강준현 후보는 ▲▲국립중앙의료원 유치 ▲스마트 여성 안심 통합 네트워크 구축 ▲어린이 안전환경종합센터 구축 ▲옐로우카펫 등 어린이 교통강화 등을 제시하며 지키겠다고 약속했다.

섬기는 정치의 첫 번째 약속은 ‘국립중앙의료원 유치’이다. 국립중앙의료원이 공공보건 의료인 양성을 위한 교육·실습기관으로 지정 추진해 최종적으로 의료원을 세종시로 이전할 계획이다.

두 번째, ‘스마트 여성 안심 통합 네트워크 구축’은 여성의 안전을 우선적으로 보장하기 위한 공약이다. 강 후보는 스마트시티 통합 플랫폼 기반으로 여성 안전 서비스 지원을 강화해 여성 1인 가구 불안을 해소할 예정이다. 또 ‘112 긴급신고 앱’, ‘SOS 국민안심 서비스’ 등을 강화해 여성범죄에 대한 신속한 신고체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세 번째, ‘어린이 안전환경종합센터 구축’ 은 재난 중심의 국내 안전체험관에서 탈피해 어린이 등 시민들의 생활안전교육을 위한 종합체험관 구축을 목표로 한다. 민간 자본 유치 및 시비 등 통해 안전 관련 기술 및 제품산업 활성화를 위한 R&D·평가·인증지원센터 등의 역할 병행하면서 VR(가상)체험공간 조성 등 어린이 체험공간 마련할 예정이다.

네 번째, ‘옐로우카펫 설치 등 어린이 교통안전 강화’는 어린이의 보행 보호 및 안전을 위해 다양한 방법을 강구하는 것을 목표로 추진할 계획이다.

강준현 후보는 “저는 그동안 섬기는 정치, 겸손한 정치를 지향해왔으며, 이번 공약은 그런 저의 신념을 실현하는 정책으로 채웠다”며 “앞으로도 어르신과 여성, 아동 뿐 아니라 세종시민 모두의 삶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