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시민강연 36.5℃ 시민강사 상시 모집
아산시, 시민강연 36.5℃ 시민강사 상시 모집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0.04.24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도 시민 명강사, 지식과 경험 나눔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시민강연 36.5℃ 시민강사를 연중 상시 모집한다.

시는 전문성을 갖춘 역량 있는 시민을 발굴해 지역명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강연이라는 콘텐츠를 통해 배움과 나눔이 실천되는 평생학습도시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시민강연 36.5℃ 시민강사 모집 포스터
시민강연 36.5℃ 시민강사 모집 포스터

시민강사는 아산시평생학습관에서 개최하는 행복아산 시민아카데미 초청명사 강연에 앞서 진행되는 ‘시민강연 36.5℃’에서 공개 강연 기회를 얻게 된다.

올해 시민강연 36.5℃는 5월부터 5회 진행 예정이며, 매회 1명의 시민강사가 15분의 강연을 하게 된다.

강연주제는 지식, 경험, 재능, 정보, 삶의 지혜 등 시민과 공유하고 싶은 다양한 내용이다. 다만,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강의, 특정 정당 지지 및 종교전파 활동, 기타 부적절한 강의 내용은 제한된다.

신청은 강연이 가능한 아산시민 누구나 가능하며 구비서류를 갖춰 아산시평생학습관으로 우편 또는 방문접수하면 된다.

또한, 시는 모든 신청자를 대상으로 12월 중 강연능력 향상을 위한 시민강사 역량 강화 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평생학습관(https://life.asan.go.kr)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아산시평생학습관 평생학습팀(☏041-537-3907)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