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식목일 기념 나무심기행사 개최
동구 식목일 기념 나무심기행사 개최
  • 강청자 기자
  • 승인 2010.04.05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목일 기념 대동 산 1번지 일원에서 왕벚나무 등 총 4종 1460본 식제

대전 동구(구청장 이장우)는 5일 대동 산 1번지 일원에서 이장우 동구청장을 비롯해 지역주민, 공무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5회 식목일 기념 나무심기 행사를 가졌다.

▲ 나무심기 행사
이날 행사는 식목일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 생활 속에서 녹색문화를 실천할 수 있는 계기마련 및 나무심기 운동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주민, 공무원 등 200여명의 행사 참여자들은 푸른 동구 만들기 첫 걸음으로 대동 산 1번지 일원에 왕벚나무, 산수유 등 총 4종 1460본의 나무심기에 구슬땀을 흘렸다.

구는 이번 식목일 행사가 무단 경작 등으로 도시미관을 해치던 대동 산 1번지 지역에 경관 개선 효과가 큰 꽃나무 식재를 통해 대동지역 도시 이미지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또 내 동네 가꾸기 사업과 연계 대동 주민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 미식재 지역에 대한 식목 및 사후관리 사업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구는 주민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나무심기 행사를 계기로 저탄소 녹색성장의 최근 추세에 발맞춰 생활 속의 녹색문화 실천을 위한 나무심기 붐 조성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 “녹색도시 동구를 만들어 가기 위해 나무심고 가꾸기 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며 “자연과 사람이 어울리는 생태환경 조성에 주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