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 전국동시지방선거 대비 선거사범 단속 강화
6.2 전국동시지방선거 대비 선거사범 단속 강화
  • 한중섭 기자
  • 승인 2010.04.22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찰서 수사·정보과장 회의 개최 충남지방경찰청(청장 조길형)에서는 6.2 전국동시지방선거 대비 깨끗하고 공정한 선거문화 정착을 위해 일선 15개 경찰서 수사·정보과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4월 22일 15:00, 충남지방경찰청 대회의실에서 회의를 가졌다.

이는 지방선거가 40여일 앞으로 다가오고 당내 경선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드는 등 본격적인 선거체제에 들어가 이에 대한 불법선거행위를 사전 차단하고 선거사범 단속 방안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하기 위함이다.

특히 이 자리에서 조길형 충남지방경찰청장은, ‘일부 지역 현직 군수가 국회의원에게 공천자금을 전달하려던 중 체포되는 사건이 발생하는 등 경쟁이 과열되고 있고, 공무원 줄서기와 선거개입행위가 극성을 부리고 있어 선거철마다 발생할 수 있는 불법선거행위에 대하여 엄정하고 공정하게 단속하라‘ 고 당부하였다.

현재까지 충남경찰은 기초단체장 홍보 현수막을 방화하여 훼손한 이○○를 검거하는 등 총 9명을 검거하였고, 오늘 이 자리에서 중요범인 검거 유공 경찰관 등 4명을 즉상하였다.

충남지방경찰청은, 현재 제5회 전국동시 지방선거를 대비하여 선거사범 수사전담반 180명을 구성·운영하고 있으며, 지방청 및 각 경찰서 내 선거사범 수사상황실 16개소를 설치하여 24시간 단속체제를 갖춰 선거 관련 각종 신고를 접수·처리하고 있다.

앞으로 충남경찰은 이번 선거 규모가 이례적으로 큰 만큼 올바르고 깨끗한 선진 선거문화 정착을 위해 적극적인 홍보와 공정하고 엄정한 단속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