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소상공인 긴급지원금 신청기간 연장
세종시, 소상공인 긴급지원금 신청기간 연장
  • 최형순·이성현 기자
  • 승인 2020.05.24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29일 인터넷·보람동 주민센터 4층(전담 접수처) 방문 신청

세종시가 소상공인 긴급경영안정지원금 신청 기간을 연장한다.

세종시청 전경
세종시청 전경

시는 24일 기존 접수기간 내 신청하지 못한 소상공인을 위해 25일부터 29일까지 추가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소상공인 긴급경영안정지원금은 지난 13일까지 1만 349명이 신청한 바 있다.

소상공인 긴급경영안정지원금 추가 접수는 시 홈페이지와 모바일, 보람동 주민센터 내 마련된 전담 접수처를 방문해 신청 가능하며, 지원기준은 당초와 동일하다.

온라인 신청은 시 홈페이지로 접속해 ‘소상공인 긴급경영안정지원금 신청’을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방문신청은 신분증을 지참해 보람동 주민센터 4층 대회의실(전담 접수창구)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신청요건은 기존과 동일하게 조례에 따라 세종시에 주소와 사업장을 둔 연매출 3억 이하 영세 소상공인으로, 연장 접수기간에는 5부제를 해제해 신청을 받는다.

구비서류는 신청서 및 실명인증과 주소지 확인 등을 위한 주민등록초본이며, 개인정보 및 행정정보공동이용사전동의서 제출 시 소상공인임을 입증하는 서류는 별도 제출하지 않아도 된다.

시는 접수된 신청서를 심사해 다음달 말까지 순차적으로 긴급경영안정지원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이번 소상공인 긴급경영안정지원금에 대한 구비서류 및 신청서 서식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www.sejong.go.kr)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이춘희 시장은 “긴급경영안정지원금 지원으로 코로나19로 인해 피해를 본 소상공인이 다시 활기를 찾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이라며 “신청 시기를 놓친 소상공인께서는 이번 추가신청 기간을 적극 활용해주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