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개학기 스쿨존 등 교통안전 캠페인 전개
보령시, 개학기 스쿨존 등 교통안전 캠페인 전개
  • 조홍기 기자
  • 승인 2020.05.27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질서 및 보행지도, 불법주정차 단속 및 코로나19 예방수칙 홍보 등

충남 보령시는 개학기 스쿨존 등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27일을 시작으로 개학일정에 맞춰 교통안전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7일 밝혔다.

개학기 교통안전 캠페인
개학기 교통안전 캠페인

이번 캠페인은 시를 비롯해 모범운전자회, 녹색어머니회 등 유관기관 및 협력단체가 함께 선진교통문화 정착과 어린이 교통사고 발생을 낮추기 위해 마련됐으며, 27일에는 대천초와 명천초, 한내초, 동대초 등 6개 초등학교 앞에서 진행됐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무단횡단 금지·안전보행(스마트폰 사용금지) 등 교통질서 및 보행지도 ▲어린이, 노인, 장애인 등 교통약자 배려(양보) 운전 권장 ▲학교 앞 신호위반, 어린이 통학차량 법규위반 행위 금지 ▲미소·친절·청결운동의 생활화를 통해 배려하는 교통문화 조성 활동을 펼쳤다.

개학기 교통안전 캠페인
개학기 교통안전 캠페인

특히, 일명 민식이법 등 개정된 도로교통법 시행에 따라 어린이 보호구역 내 강화된 처벌기준과 불법 주정차 주민신고제가 기존 4대 금지구역에서 어린이보호구역도 추가됨에 따라 이를 적극 홍보하고 이와 함께 코로나 19 예방을 위한 대중교통 이용 시 준수사항 등 생활 속 거리두기 캠페인도 전개했다.

김계환 교통과장은 “어린이보호구역 내 안전운전 의무 부주의로 사망이나 상해사고를 일으킨 가해자가 가중 처벌되는 등 어느 때보다 교통법규 준수가 절실하다”며, “ 시는 선진교통문화 정착과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화를 위해 노력해 나가겠으니, 시민들께서 적극 협조해 주시길 바라고, 코로나 19 확산 예방수칙도 엄격히 준수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