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주민자치 아카데미 개강
서산시, 주민자치 아카데미 개강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0.06.16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실정에 맞는 자치활동 모색, 전문가와 6주간 진행

충남 서산시는 16일 번화로 일원 서산시민센터에서‘2020년 주민자치 아카데미’개강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주민자치 아카데미 개강식 개최
주민자치 아카데미 개강식 개최

이번 아카데미는 “주민자치가 우리 삶을 바꿀 수 있을까요?”란 주제로 주민자치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사전 공개모집한 50여 명의 수강생은 매주 화요일 주 1회씩 총 6회의 수업을 받는다.

수업에 앞서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손 소독 및 마스크 쓰기, 거리두기 등 예방수칙을 철저히 이행할 계획이다.

수업은 서울·경기지역 주민자치 전문교육기관인 자치분권아카데미가 맡아 서산시 주민자치의 현주소 진단과 지역 실정에 맞는 자치활동을 모색하는 방향으로 진행된다.

특히, 기존 강의식 학습에서 벗어나 주민자치와 관련한 다양한 주제로 시민 스스로가 사회문제 해결 방안을 모색, 공유하는 방식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또한 주민자치 선진사례 발굴과 지역 접목을 위해 우수 지자체를 견학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맹정호 시장은 “코로나19를 겪으며 더 행복하고 잘 살기 위해선 연대와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아카데미가 우리 지역의 다양한 문제를 이해하고 주민 삶의 변화를 이끄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주민자치 아카데미의 수료식은 다음 달 21일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