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홍철 후보 세계명품 축제 유치로 대전 경제 활성화
염홍철 후보 세계명품 축제 유치로 대전 경제 활성화
  • 김거수 기자
  • 승인 2010.05.24 15: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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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단영상과학 축제인 ‘뉴미디어 아트 비엔날레’ 개최

자유선진당 염홍철 대전시장 후보는 대전의 절실한 문제는 경제활성화라며 경제를 살리기 위한 위한 방법의 하나로 축제는 경쟁력있는 관광자원임을 피력, 와인 축제를 개최 할 것임을 공약했다.

▲ 염홍철 후보 와인코리아와 업무협약
염홍철 후보는 산내와 영동 포도를 주원료로 한국산 와인을 생산하고 있는 와인코리아와 업무협약을 체결,대전에서 개최되는 세계 와인축제를 전 세계에 한국산 와인을 알리는 홍보의 장으로 만들기 위해서 이라고 밝혔다.
▲ 염홍철 후보 업무협약
또한, 와인축제를 통해 한국산 와인 이외에도 최근 인기를 모으고 있는 막걸리와 소곡주, 인삼주 등 국내 전통발효주를 세계에 알리는, ‘전통발효주 해외 마케팅 전략’도 구상하고 있다고 했다.

염홍철 후보는 축제는 더이상 돈쓰는 축제가 아닌 돈을 버는 관광상품이 되어야 한다며 지난해 6월, 세계적 와인 생산지인 이탈리아 몬탈치노市를 방문하여 세계최대 규모의 와인축제와 크리스탈 전시축제를 대전에서 개최하기로 한 이유도 여기에 있다고 밝혔다.

또, 관광상품으로써 와인축제를 성공 시키기 위해 세계와인축제에 관광 상품형 컨텐츠를 몇가지 더 추가하려 한다며 관악축제 및 전통음악, 재즈, 클래식 등 국제문화교류전을 접목시킨 ‘와인&뮤직 페스티벌’을 개최할 계획이라고 공약했다.

이에따른 구체적 경제효과로는 ▲ 200여 와인회사의 축제참여와 함께 세계 관련 기업들과 세계 와인 애호가들, 관광객들이 축제기간 전후해 대전을 찾게 됨으로써 직접적 경제 활성화 효과가 기대 ▲세계 최대 크리스탈 제조사인 RCR社와 생산, 유통업체의 축제참여로 문화상품 교류와 비즈니스의 장으로써 경제파급효과는 물론 국제적 위상 제고에도 기여 ▲국내 와인기업은 물론 막걸리 비롯한 국내 전통주 세계인들에게 소개해 우수한 품질과 맛 체험토록 함으로써 잠재고객 확보, 해외시장 진입 교두보 확보 ▲세계적인 ‘와인&크리스탈’ 축제에 국내 관악축제 등을 접목시킨다는 복안을 구체화함으로써 축제 붐 조성에 따른 문예진흥에도 도움 기대 ▲세계적 축제 개최함으로써 사람이 많이 모여들면 각종 서비스 수요 확대 등을 개대한다고 했다.

염 후보는 이와같은 세계적 ‘와인&뮤직 페스티벌’ 개최 이외에도 첨단영상과학 축제인 ‘뉴미디어 아트 비엔날레’를 개최해 과학도시 대전의 상징적인 문화축제로 육성해 나가는 등 세계 명품축제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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