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도시교통공사, 상임·비상임 이사 공개모집
세종도시교통공사, 상임·비상임 이사 공개모집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0.07.02 2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임이사(경영관리본부장)와 비상임이사 1명 각각 공개모집

세종도시교통공사(사장 배준석)가 상임이사(경영관리본부장)와 비상임이사 1명을 각각 공개모집 한다.

상임이사는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의 4급 이상 공무원으로 2년이상 근무한 경력 또는 상장기업에서 상임임원으로 2년이상 근무경력이 있어야 한다.

또한 기업경영에 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하고 전문경영 능력을 갖춘 사람으로 조직의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고 변화에 따른 갈등과 분쟁을 해결 할수 있는 능력을 겸비 해야 한다.

업무는 사장을 보좌하고 이사회의 구성원으로 BRT 및 시내버스, 마을버스 운송사업 등을 심의 의결하는 업무를 담당하며, 임기는 3년이고 성과에 따라 1년 단위로 연임이 가능하다.

비상임이사는 공인회계사, 세무사, 변호사, 노무사 등 전문가, 경영, 행정, 노무, 건축·토목, 기술분야 등에 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해야 한다.

여기에 4급 이상 국가 또는 지방공무원 으로 재직 경력이 있는 사람으로 공사 이사회 부의안건을 심의 의결하는 업무를 담당하며, 임기는 3년이고 성과에 따라 1년 단위로 연임이 가능하다.

기타관련 임원업무는 ▲조직변화와 혁신주도 ▲담당 기능(사업)의 변화 추구 ▲새로운 사업영역 개척 ▲변화에 따른 갈등과 분쟁의 해결 등이다.

응모접수는 2 ~ 17일 오후 6시까지 방문 및 등기우편 접수마감일 오후 6시까지 도착분으로 한다.

제출서류는 지원서, 자기소개서, 직무수행계획서, 주민등록초본, 기본증명서, 최종학력증명서, 경력증명서, 자격증 사본 등이다.

심사방법은 임원추천위원회에서 1차 서류심사, 2차 전문성, 리더십, 경영혁신, 노사 및 직원 친화력, 윤리관 등을 면접심사후 추천 후보자 결정 사항을 개별로 통지한다.

기타 문의사항은 세종도시교통공사 경영지원처(전화 044-850-0232)로 연락 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