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교육감 김종성 당선, 새로운 충남교육 새 시대 다짐
충남도교육감 김종성 당선, 새로운 충남교육 새 시대 다짐
  • 김거수 기자
  • 승인 2010.06.02 1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청 이전 신도시 건설에 발 맞춰 교육청 이전사업 완수

6.2 지방선거에서 김종성 후보(60.사진)가 제15대 충남도교육감에 당선됐다.

▲ 김종성 충남교육감 당선자의 투표하는 모습
김 당선자는 이번 선거에서 청렴하고 능력이 검증된 교육전문가 임을 내세워 교육비리 없는 깨끗한 충남교육을 갈망하는 도민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은 점을 승리의 주요 원인으로 꼽았다.

▲ 당선후 만세로 기쁨표현하는 김종성 충남도교육감
김 당선자는“압승으로 끝난 이번 선거의 결과는 저의 승리라기보다는 충남교육을 사랑하고 아끼는 200만 도민의 승리이자 위대한 충남교육의 새 시대를 여는 일이다”며“지난 1년 교육감으로 못다 한 일들 어김없이 완수하라는 당부로 알고 가슴에 새기겠다”고 당선소감을 피력했다.

또한  “지난 1년 동안 수많은 교육현장에서 청취한 의견은 ‘흔들리는 충남교육을 안정시켜 달라’, ‘학력을 높여 달라’는 등의 요구가 주를 이뤘다”며“이 같은 도민들의 기대에 어긋남이 없도록 새로운 충남교육의 새 시대를 활짝 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 당선자는“대전청사 시대를 마감하고 충남도청 이전 신도시 건설에 발 맞춰 교육청 이전사업을 완수 하겠다”며“공교육 강화 통해 사교육 없이도 유학을 가지 않아도 충남의 인재가 충남에서 당당하게 성장하는 기틀을 마련하겠다”고 다짐했다.

아울러 “돌봄서비스 등 차별과 소외가 없는 교육복지와 자부심 넘치는 교직사회 등 행복한 교육공동체의 초석을 다지겠다”며“언제 어디에서든 평생학습이 가능한 미래형 교육환경과 시설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또한, “실추된 충남교육의 명예를 회복하고 교직사회의 안정과 대화합 통해 교육경쟁력 확보가 최우선 과제다”며“아이들에게 꿈을 심어주고 선생님들에게는 보람을 주는 전국 최고의 충남교육을 완성해 도민들의 열망과 기대에 보답하겠다”고 약속, “항상 초심을 잃지 않고 충남교육 가족의 염원을 저버리지 않도록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는 성실한 교육감이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 당선자는 공주출신으로 공주사대부고, 공주사범대학, 공주대 교육대학원(교육학 석사)을 졸업하고 홍동중, 사곡중 교장을 거쳐 충남교육청 중등교육과 인사담당장학관, 공주교육청 교육장, 도교육청 교육국장을 역임, 제14대 충남도교육청 교육감에 이어 이번선거에서 재선에 성공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