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정호 서산시장, “첫 마음으로 시정 추진할 것”
맹정호 서산시장, “첫 마음으로 시정 추진할 것”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0.07.06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월례회의서 취임 2주년 소회 밝혀
직원들에게 궁신접수의 자세로 시민을 위해 일하고, 전문성 키울 것 당부

맹정호 서산시장이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민선7기 3년차 첫 월례회의에서 지난 2년간의 소회를 밝히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7월 월례회의서 취임 2주년 소회 밝혀
7월 월례회의서 취임 2주년 소회 밝혀

먼저 맹 시장은 2년간 소통과 협업, 혁신과 시민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고, 코로나19라는 경험해보지 못한 위기 속에서 위기 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해 준 직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이어 맹 시장은 “지난 민선7기 2년은 시민의 가치를 시정의 중심에 놓은 시간이었다”며, “소통과 협업, 혁신을 통해 전국 자치단체의 롤 모델로 자리잡았다”고 평했다.

맹 시장에 따르면 서산시는 양대동 소각장 문제, 수석동 도시개발과 터미널 문제 등 묵은 갈등 현안들을 집단 지성을 통해 슬기롭게 해결했으며, 철도, 항만, 고속도로, 해양정원 등 서산의 미래를 이끌 주요 사업들을 정부의 계획에 대거 반영 시켰다.

예산 1조원 시대를 열었고, 금년 정부예산의 경우 역대 최대치인 1,317억원을 확보했다.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 등급을 달성했으며, 공약이행 평가에서도 2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달성했다.

7월 월례회의서 취임 2주년 소회 밝혀
7월 월례회의서 취임 2주년 소회 밝혀

온통서산 등 소통을 강화한 시책으로 국무총리상을 받았고, 시민과의 협업으로 추진한 국민디자인단으로 대통령상을 받았으며, 혁신은 서산시의 상징이 되어 각종 상을 휩쓸었다.

또 맹 시장은 많은 부분에서 가시적인 성과들을 냈다고 강조했다.

서산시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고용이 증가했으며, 기업유치, 산단 조성에도 성과를 내고 있다.

6억 달러의 외자를 유치했으며, 대산공단 30년 만에 처음으로 안전과 환경분야 8,070억원 투자를 공식적으로 이끌어 냈다.

어촌뉴딜300, 도시재생뉴딜에 선정됐으며, 첨단화학산업지원센터, 근로복지공단, 미세먼지정도관리센터 등을 유치했다.

국민체육센터, 가족센터 등 생활SOC사업에도 대거 선정됐다.

맹 시장은 가장 좋아하는 한자성어인 물을 얻으려면 몸을 숙여야 한다는 뜻의 궁신접수(躬身接水)를 예로 들며 “시민들의 마음을 얻기 위해서는 자기 자신을 낮추고 시민들을 존중해야 하며, 많은 물을 담기 위해서는 자신의 업무에 전문성을 높여 그릇을 키워야 한다”고 직원들에게 당부했다.

이어 “우리시의 행정이 시민의 입장에서 시민의 가치를 중심에 높고 일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며 지금까지 잘해 준 것처럼 앞으로도 시민 중심으로, 내가 시장이라는 마음가짐으로 업무를 추진해 달라“고 강조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