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비대면 수출마케팅 지원 나선다
세종시, 비대면 수출마케팅 지원 나선다
  • 최형순·이성현 기자
  • 승인 2020.07.08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8~9월 대전·세종 통합 온라인 수출상담회 개최...11개 기관 참여
세종시청
세종시청

세종시가 코로나19로 출입국이 자유롭지 못한 수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수출마케팅 지원에 나선다.

시를 비롯해 대전시,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 등 11개 수출지원기관과 함께 개최하는 ‘대전·세종 통합 온라인 수출상담회’는 오는 8~9월 수시 개최된다.

특히 그동안 다양한 수출지원기관이 개별적으로 운영하던 온라인 상담회를 통합해 참가기업을 공동 모집하고, 기관별로 보유한 해외바이어를 공유해 기업과 바이어 간 효율적인 매칭을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중진공·기술보증기금·신용보증기금의 금융 지원 및 무역보험공사의 수출보증·보험 지원, 코트라·무역협회의 해외 온라인 판매 플랫폼 입점 등 각 기관의 사업을 연계해 지원한다.

시는 관내 기업을 대상으로 이번 통합 상담회와 하반기 추진 예정인 수출기업 온라인 전시회, 수출보증·보험료 지원 등 연계 가능한 사업을 적극 안내할 예정이다.

신청방법은 시 홈페이지(www.sejong.go.kr)를 참고해 오는 24일까지 이메일(goeun@kosmes.or.kr)로 제출하면 되고 수출 희망 국가와 상담 품목에 구애받지 않고 신청 가능하다.

김회산 기업지원과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기업의 비대면 마케팅 활동은 필수불가결 할 것”이라며 “관내 기업들이 온라인 수출상담회에 많이 참여해 화상상담 등 비대면 마케팅 활동을 경험하고 수출 성과를 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