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디스플레이산업 발전 워크샵 개최
충남디스플레이산업 발전 워크샵 개최
  • 강청자 기자
  • 승인 2010.07.09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D, 친환경 차세대 디스플레이와의 만남’을 주제로

충남테크노파크는 차세대 디스플레이 정보 교류의 장인 '제7회 충남디스플레이산업 발전 워크숍'이 ‘3D, 친환경, 그리고 차세대디스플레이와의 만남’을 주제로 7월 8일과 9일 양일간 충남 태안군 안면도 리솜오션캐슬에서 열렸다고 밝혔다.

▲ 제7회 충남디스플레이산업 발전 워크숍
충남도가 주최하고 충남테크노파크 디스플레이센터 충남디스플레이협력단이 공동 주관한 이번 워크숍은 관련 분야 석학들이 대거 참석해 차세대 디스플레이산업의 발전방향에 대해 뜨거운 토론을 벌였다고 한다.

주제 발표에 나선 (사)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의 이상진 팀장은‘디스플레이장비재료 산업현황 및 전망’이라는 주제로 우리나라 장비재료산업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했다.

초청 강연에서는 ‘충남 신 성장 동력 프로젝트 발굴 현황(충남TP 양성준 선임)’, ‘LED산업 현황 및 활성화 방안(한국LED보급협회 하재찬 부장)’, ‘디스플레이 기술동향 및 시장전망(삼성전자 서준하 부장)’, ‘AMOLED Module 부품기술개발동향 및 시장전망(삼성SMD 이우종상무)’, ‘차세대 디스플레이 현황 및 전망(순천향대학교 문대규 교수)’ 등 분야별 최근 주요 이슈가 발표됐다.

광운대 이승현 교수와 HMC 투자증권 김영우 연구위원은 '3D 디스플레이 기술', '3D 산업의 성장이 가져올 거대한 변화'란 주제발표를 통해 3D 산업을 집중 조명, 지식경제부 강미숙 사무관은 '디스플레이산업 육성정책'이란 강연으로 관련 업계의 큰 관심을 받았다.

충남테크노파크 디스플레이센터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은 세계 1위의 디스플레이 코리아, 디스플레이 충남의 위상을 다시 한 번 알리는 중요한 계기가 됐다"며 "특히 우리나라 디스플레이 산업이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