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소방서, 소방민원 ‘소민터’로 집에서 해결
서산소방서, 소방민원 ‘소민터’로 집에서 해결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0.08.21 16: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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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산소방서는‘소방민원센터(이하 소민터)’를 활용해 소방서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으로 소방관련 민원업무를 손쉽게 해결할 수 있다.

소방서 관계자는 21일“코로나19로 민원업무 처리를 위한 방문이 꺼려지는 시기에 외출에 대한 부담을 덜고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이 절약되는 ‘소민터’를 적극 이용해 달라.”고 전했다.

‘소민터’는 인터넷 홈페이지(www.somin.go.kr)를 접속해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를 등록하면 언제 어디서든 민원을 처리할 수 있고 신청한 서류의 진행 상황과 처리결과를 직접 확인 할 수 있는 사이트이다.

소민터에서 처리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로는 △소방시설 등 작동기능점검 결과 보고서 제출 △소방안전관리자(보조자) 선임신고 △ 2·3급 소방안전 관리자 선임 연기신청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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