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 대전충청지역본부,“불법개설 의료기관 근절" 앞장
건보 대전충청지역본부,“불법개설 의료기관 근절" 앞장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0.09.02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지방경찰청, 보험범죄에 대하여 효율적으로 대응하고자 업무협약 체결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충청지역본부(본부장 성백길)는 2일(수) 오후 충남지방경찰청사에서 충남지방경찰청(청장 이철구)과 건강보험 재정 누수 등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는 의료기관 불법개설과 장기요양 부당청구 등 안정적 건강보험제도 운영에 위협을 주는 보험범죄에 대하여 효율적으로 대응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충청지역본부와 충남지방경찰청 MOU 체결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의료기관 불법개설 등 보험범죄에 대한 정보 공유와 상시 공조체계 유지 △보험범죄 예방과 단속 등 건강보험제도 발전을 위한 합동 대응과 홍보 △실무자 중심의 실무협의체 구성과 정례적 운영 △보험범죄 실효적 단속을 위한 수사 기반의 선진화 및 신속 지원 체계 마련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가기로 하였다.

성백길 본부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 건강보험이 국민경제의 든든한 버팀목으로서 K방역에서 큰 역할을 하고 있음을 강조하고, 보장성 확대를 통한 의료비 부담 완화 및 보험료 인상 필요성 등 안정적 급여와 재정 운용을 위한 다양한 공단의 노력을 소개하였다.

특히, ‘사무장병원 불법개설’과 ‘장기요양기관 부당청구’ 등 안정적 재정운용을 위협하는 불법 사례를 소개하면서, 충남지방경찰청과의 업무협약에 따른 양 기관의 수사공조와 유기적 업무협력을 통해, 불법적이고 불공정한 관행의 실효적 단속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충남지방경찰청 이철구 청장은 국민생활을 불안하게 하는 보험사기와 의료범죄가 예방되고 근절됨으로써 국민 생활이 보다 안전하게 변화되기를 희망하면서, 양 기관 정보 공유와 홍보 역량 결집이 매우 중요한 시기라고 강조했다.

의료범죄와 보험사기로 인한 사회·경제적 손실을 없애고, 안전한 보건 의료 환경으로 개선함으로써, 공정과 신뢰가 사회제도 운영의 중심이 되는 날이 하루 빨리 실현될 수 있도록, 성실하게 업무협약을 이행해 나가자고 양 기관이 함께 뜻을 모았다.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충청지역본부는 작년 대전지방경찰청 및세종지방경찰청 업무협약에 이어, 충남지방경찰청으로 업무협약을 확대했으며, 이에 그치지 않고 앞으로 충북지방경찰청 업무협약을 추가함으로써 권역내 보험범죄 단속체계를 완비해 나갈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