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의회, 공직선거법.심폐소생술 교육
서산시의회, 공직선거법.심폐소생술 교육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0.09.16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연희 의장, "민들과 밀접한 의정활동 펼칠 수 있도록 도움 아끼지 않겠다"

서산시의회(의장 이연희)는 15일 공직선거법 교육과 심폐소생술 교육 등 의원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서산시선거관리위원회 원장연 지도홍보계장이 공직선거법 교육 실시

시의회는 "의원들의 적법한 의정활동과 더불어 응급처치 상황 발생 시 대처 능력 향상을 위해 이날 교육을 마련했다" 16일 밝혔다.

이날 오전에는 강사로 초빙된 서산시선거관리위원회 원장연 지도홍보계장이 △공직선거법 개요 △선거법 주요위반사례 △명절 준수사항 등을 강의했다.

의원들은 원장연 강사의 강의 이후 평소 공직선거법과 관련해 궁금했던 사항과 타 지역에서 발생한 위반사례 등에 대한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조은영 실장을 비롯한 4명의 강사 초빙해 심폐소생술 교육

이어 오후에는 서산의료원(원장 김영완) 의료안전실 조은영 실장을 비롯한 4명의 강사를 초빙해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현장에서 의원들은 △심폐소생술의 목적 △심폐소생술 시행 순서에 대한 설명을 들은 뒤 △흉부압박 소생술 △자동심장 제세동기 사용법 등을 실습했다.

교육 종료 후 의원들은 서산의료원으로부터 심폐소생술 수료증을 발급받았다.

이연희 의장은 “오늘 두 교육은 공직자로서 반드시 필요한 기본 소양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교육을 통해 동료 의원들의 역량을 강화시켜 시민들과 밀접한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도움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