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대전시당, ‘술자리 만찬’ 대전시의원에 ‘주의’ 조치
민주당 대전시당, ‘술자리 만찬’ 대전시의원에 ‘주의’ 조치
  • 김용우·이성현 기자
  • 승인 2020.10.23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중순 의장 등 의원 9명, 코로나19 확산 속 술자리 만찬 물의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이 최근 연찬회 후 술자리 만찬을 가진 일부 대전시의원에 대해 주의 조치를 내렸다.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사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사

23일 시당에 따르면 시당 조직국은 지난 20일 박영순 시당위원장 지시 아래 시의원들을 불러 경위를 들었다.

박영순 시당위원장은 <충청뉴스>와의 통화에서 ”당사자들로부터 경위를 받으라고 했다“며 ”경위를 받아보고 시민 정서에 문제가 있다면 합당한 조치를 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시의원들로부터 경위를 들은 시당은 연찬회 후 만찬 자체는 문제 없지만 현재 코로나 시국 등 우려스러운 부분이 있어 주의를 주기로 결정했다.

시당 관계자는 “자리에서 불미스러운 일은 없었던 것으로 보인다”면서도 “다만 우려되는 것이 코로나19 때문에 모임 자체를 자제하는 부분에 있어서는 조금 저희가 주의를 주는 등 시당의 입장을 충분히 전달했다”고 말했다.

지난 15일 권중순 의장을 비롯한 오광영·채계순 의원 등 의원 9명과 의회 사무처 직원들은 연찬회를 마치고 인근 한 한우집에서 음주를 겸한 만찬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100여만 원을 지출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완화가 얼마 지나지 않은 시점이란 점에서 사회적 비판을 받은 바 있다.

한편 이종호·손희역·김인식·박혜련·김종천 의원 등은 연찬회만 참석한 뒤 만찬에는 불참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