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병원 김종엽 교수, 대한의료정보학회 학술상 수상
건양대병원 김종엽 교수, 대한의료정보학회 학술상 수상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0.11.17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술연구 통한 의학발전 및 학회 위상 드높여

건양대병원 이비인후과 김종엽 교수가 지난 12일 서울대 시흥캠퍼스 교육협력동에서 개최된 ‘2020년도 대한의료정보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정보의학 학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김종엽 교수
김종엽 교수

김 교수는 의료빅데이터 및 후성유전학과 관련된 우수한 연구성과를 창출했으며, 최근 3년 사이 SCI급 저널에 총 16편의 연구논문을 발표했다.

또 대한의료정보학회 홍보이사로서 비대면 의료를 주제로 정기웨비나를 성공적으로 주관해왔으며 보건복지부의 주요 정책과제인 ‘의료정보의 대중화’ 이슈리포트를 발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이번 2020년 추계학술대회에서는 조직위원을 맡아 정보의학 학술연구를 통해 의학발전에 크게 기여했을 뿐 아니라 대한의료정보학회의 위상을 드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건양대병원 김종엽 교수는 “정보화 사회로 지향하자는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맡은 분야에서 최선을 다해 연구해왔는데 큰 상까지 받게 되어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의료정보 관련 학문 발전 및 교육, 정책개발 등에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종엽 교수 정보의학 학술상
김종엽 교수 정보의학 학술상

한편 김종엽 교수는 건양대병원 이비인후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헬스케어데이터사이언스센터장, 홍보실장, 건양의대 정보의학교실 주임교수 등의 보직을 맡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