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일 충남도의원 "청소년진흥원장 사태 바로 잡아야"
김동일 충남도의원 "청소년진흥원장 사태 바로 잡아야"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0.11.25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흥원 연임 관련 구성원 반발, 투서 내용 등 질의…조직 안정화 촉구

충남도의회 김동일 의원(공주1·더불어민주당)은 25일 최근 불거진 충남청소년진흥원장 연임 논란에 집중 추궁하며 “명명백백히 재조사해 바로잡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동일 충남도의원
김동일 충남도의원

김 의원은 이날 제325회 정례회 3차 본회의 도정질문을 통해 “구성원과 마찰을 빚으며 법정 소송과 충남인권위원회 주의까지 받는 등 원장 취임 이후 조직 내부의 마찰음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며 “유관 단체에서 성명서를 내고 감사과에서도 관련 투서가 들어왔다. 법정 고발사태까지 진행 중인데 인사를 강행한 이유가 무엇이냐”고 따져 물었다.

또 “원장이 지난 2년간 재직하면서 직원이 27명이나 사표를 던졌다. 처우도 문제지만 근무 분위기가 문제”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하지만 김용찬 부지사는 “진흥원 이사장으로 고민이 많았고 특단의 대책이 필요하다는 것도 안다. 그러나 지금 상황에서 임용을 되돌릴 수는 없다”고 답했다.

김 의원은 “채용비위 구제 규정이 있는데 왜 안 된다고 하는지 납득이 안된다. 지키지도 않을 규정은 왜 만들었나. 이건 의지의 문제”라며 “행정적인 살인이다. 사람을 죽여 놓고 어쩔 수 없다고 하는 것은 이사장의 책임 있는 자세가 아니다”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현 진흥원 파행사태의 책임이 이사장에게 있고 관련 센터장 채용 과정에서 절차적 하자인 제척사유가 추가로 밝혀졌다”며 “원장 임용 시 이러한 문제에 대한 적격심사가 없었다. 명명백백히 재조사해 바로잡아야 한다”고 일갈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