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의회, '행정수도 완성' 촉구
홍성군의회, '행정수도 완성' 촉구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0.12.15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의문 채택...수도권 과밀화 해소, 지방의 공동화 방지 등 당위성 강조

홍성군의회(의장 윤용관)는 지난 14일 제274회 제2차 정례회에서 '국가균형 발전의 실현을 위한 행정수도 완성 촉구 건의문'을 채택했다고 15일 밝혔다.

국가균형 발전 실현 위한 행정수도 완성 촉구 건의문 채택

군의회는 건의문을 통해 “현재 수도권에 전체 인구의 50% 이상이 몰려있고 정치·경제·사회·문화 등이 집중되면서, 상대적으로 전국의 시·군·구 105곳이 소멸의 위험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수도권 과밀화 해소, 지방의 공동화 방지, 국토균형발전 등 지방과 수도권이 상생하며 살아가는 길은 행정수도 완성에 있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국회는 정파적 입장을 배제하고 모든 역량을 합쳐 행정수도의 완성 추진 ▲행정수도 완성을 위한 국회 개헌특위를 구성하여 즉각 행정수도완성과 지방분권 강화 논의 착수 ▲국회는 행정수도완성 실무논의기구로서 행정수도완성특별위원회를 구성하여 구체적인 로드맵과 실행방안 도출 등을 건의했다.

윤용관 의장은 “행정수도 완성은 우리나라의 균형 발전을 위해 반드시 이뤄져야 할 사항으로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시대적 과제이다”고 말했다.

뒤이어 대표 발의자인 장재석 부의장은 “수도권과 지방이 상생하는 국가균형발전과 지방분권을 이끌 특단의 대책은 행정수도 완성임을 분명히 알고 있는 만큼 초당적인 협력을 통해 반드시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한편, 홍성군의회는 채택된 본 건의문을 국회와 정부 관계 기관에 전달하기로 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