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완벽 시공으로 부실공사 방지 촉구
충남도의회, 완벽 시공으로 부실공사 방지 촉구
  • 강청자 기자
  • 승인 2010.11.22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건소와 충남교통연수원 행감 동절기 대비 안전점검 촉구

충남도의회(의장 유병기)는 22일 종합건설사업소와 충남교통연수원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각종 공사에 대한 완벽한 견실시공과 동절기 대비 철저한 안전점검을 촉구했다.

▲ 건소위 충남건설사업소 행정감사
◇건소위(위원장 서형달)는 도내에서 추진되고 있는 각종 공사에 대해 견실한 시공으로 부실공사를 사전에 철저히 예방하고 동절기 도로 안전점검을 조속히 실시토록 촉구했다.

▲ 문복위 역사문화연구원 행정감사
▲유기복 의원(홍성1․선진)은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다양한 시책개발을 당부 ▲권처원 의원(천안4․선진)은 각종 공사의 완벽한 시공과 아울러 품질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을 주문 ▲김기영 의원(예산2․선진)은 가야산 순환도로 및 간월호 관광도로 건설공사 등을 차질 없이 시행할 것을 촉구했다.

▲ 행자위 청양군 행정감사
▲김홍장 의원(당진1․민주)은 선진교통문화 정착을 위한 교육이 형식에 그치지 않도록 내실을 기해 줄 것을 촉구 ▲박찬중 의원(금산2․선진)은 교통사고 안전을 위해 “안전체험교육장” 운영을 제안 ▲박문화 의원(논산2․민주)은 하천정비의 수해상습지 개선사업은 주변과 잘 조화를 이루어 환경친화적으로 정비되도록 주문 ▲이진환 의원(천안6․선진)은 각종 사업 계약업무가 투명하고 공정한 계약이 되도록 하고 특히 도내업체 보호를 위해 "지역의무공동도급제"를 지속적으로 확행해 줄 것을 강력히 건의했다.

◇행자위(위원장 유익환)는 청양군을 방문, ▲명성철 의원(보령2․선진)은 도림온천개발에 179억원을 추가로 지원할 재원마련 대책  ▲김종문 의원(천안7․민주)은 학교급식 지원의 청양군내 생산물에 대한 소비촉진 기여도에 대해 ▲김정숙 의원(비례․한나라)은 외국인 체험마을 조성사업의 효율성 재검토 필요에 대해 견해를 묻기도 했다.

▲송덕빈 의원(논산1․선진)은 10년 이상 미보상된 도시계획시설 토지 11필지에 대해 재산세 감면규정이 있음에도 세금이 부과하는 사유를 물었으며 ▲김득응 의원(천안1․민주)은 귀농귀촌 가구의 앞으로 이농현상 예상에 따른 대책을 질문 ▲유환준 의원(연기․선진)은 청양군 일자리 창출 대책 및 소득증대 방안에 대해 집중 질의 했다.

◇농경위(위원장 강철민)는 휴양림관리사무소 행감에서 안면도 도유지 에 대한 매각 실적이 저조한 사유와 주민들의 숙원을 해소하려는 노력이 무엇인지를 따져 묻고 잔여분에 대한 향후 추진방향에 대해 집중 질의를 벌였다.

◇문복위(위원장 김석곤) ▲유병국 의원(천안3․민주)은 역사문화연구원 행감에서 박물관에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다양한 콘텐츠 개발을 강력히 주문  ▲박영송 의원(비례․민주)은 충남여성정책개발원에서 여성에 대한 교육실적이 2008년 635명, 2009년 41명 2010년 49명에 불과하다고 주장하고 교육실적의 부족한 이유에 대해 강하게 질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