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 5일장 ‘문화관광 명소’ 재탄생 단장
유성구, 5일장 ‘문화관광 명소’ 재탄생 단장
  • 강청자 기자
  • 승인 2011.01.13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장내 어린이공원 문화공연장으로 리모델링

유성의 대표 재래시장인 유성5일장이 문화관광형 시장으로 변신하기 위한 단장에 나섰다.

대전시 유성구(구청창 허태정)는 유성전통시장에 문화예술을 접목시켜 재래시장 활성화는 물론 문화관광형 시장으로 가꾸기위해 유성전통시장 내 어린이공원을 문화공연장으로 리모델링한다고 13일 밝혔다.

‘전통5일장과 예술의 만남’이란 프로젝트로 장이 설 때마다 다양한 공연과 프로그램을 진행해 100년 역사를 자랑하는 유성5일장의 본래의 기능을 살리고 시민들과 관광객이 즐겨찾는지역의 문화관광 명소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어린이공원내 조성될 문화공연장은 7천여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올 3월까지 140㎡ 규모의 야외공연장으로 새단장하고 지역의 문화예술단체가 참여한 가운데 5일장마다 다양한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구는 장터공연장과 봉명동에 기 설치돼 운영중인 두드림 공연장에서 공연활동에 참여할 문화예술단체 공개 모집절차에 들어갔다.

신청자격은 음악, 무용, 연극, 연예 등 문화예술 분야에서 활동중인 개인이나 단체로 내달 16일까지 구청 관광공보실로 방문 접수, 공연조건은 1일 1회 1시간 공연이 원칙으로 장터공연장은 장날(4, 9일) 오후 2시에서 4시, 두드림 공연장은 매일 오전 10시에서 밤11시까지 가능하다.

구 관계자는 “침체된 전통시장의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한 새로운 대안으로 전통시장의 본래의 기능을 강화하고 문화예술을 접목해 볼거리와 살거리, 먹을거리와 즐길거리가 어우러지는 지역의 명소로 발전시켜 나갈 방침” 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