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자전거도로 시민점검단 출정식
세종시의회, 자전거도로 시민점검단 출정식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03.27 2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안전한 자전거 도로를 위한 연구모임

세종시 안전한 자전거 도로를 위한 연구모임(대표의원 이순열)은 27일 세종호수공원 매화공연장에서 자전거도로 시민점검단 출정식을 가졌다.

시민점검 위촉장을 수여한 이태환 의장 

이날 행사에는 이태환 세종시의회 의장, 이순열 대표의원, 손인수 시의원, 이재영 대전세종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안용준 도시안전연구센터장, 정영욱 한국교통연구원 연구위원, 최병조 세종지속가능발전협의회 사무처장, 이주봉 세종YMCA사무총장, 김지훈 부단장, 1 ~6생활권 시민들이 참석했다.

이날 출정식에서는 시민점검단 소개 및 위촉식 시행, 이순열 대표의원 인사, 이태환 의장 축사, 이주봉 시민점검단장 출정인사, 자전거 안전 및 자전거도로 점검 시뮬레이션 등 교육을 실시했다.

이태환 세종시의회 의장
이태환 세종시의회 의장

이태환 의장은 축사를 통해 “시민점검단 창단의 출발점인 연구모임에 감사드리며 시민 여러분들의 의견이 정책에 반영되어 실현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순열 대표 의원은 “시민 여러분들이 점검해주신 내용을 꼼꼼히 모니터링하여 안전하고 편리한 자전거 이용 환경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점검단으로 활약해줄 단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인사하는 이순열 세종시의회 의원

시민점검단 이주봉 단장(세종YMCA 사무총장)과 김지훈 부단장은 단원들을 대상으로 자전거 안전, 자전거도로 점검 시뮬레이션 등의 교육을 실시하고 공식 일정이 끝날 때까지 안전하게 임무를 수행할 것을 다짐했다.

행정중심복합도시 1∼6생활권에 거주하는 17세 이상의 세종시민 20명으로 구성된 ‘세종시 안전한 자전거도로 시민점검단’은 오는 9월 18일까지 매월 1회 자전거도로 이용자의 관점에서 직접 구획별 자전거 도로 상태를 점검하고 개선방안을 제안할 예정이다.

손인수 세종시의회 의원

손인수 의원 등 ‘세종시 안전한 자전거도로를 위한 연구모임’ 회원들이 참석해 시민점검단 창단을 축하했다. 연구모임은 미래 세대를 위한 자전거 인프라 확충 등 정책 대안을 제시하기 위해 전문가와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등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