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착한 임대인 재산세 75% 감면
예산군, 착한 임대인 재산세 75% 감면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1.05.18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산세 감면율 도내 최고...주민세 100% 감면

예산군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임대료를 인하한 ‘착한 임대인’의 재산세(건축물)를 작년 대비 도내 최고 수준인 50%에서 75%로 대폭 확대해 감면한다.

예산군청사 전경
예산군청사 전경

이번 재산세 감면은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군민의 민생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나선 ‘착한 임대인’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된다.

또한 집합금지 및 영업 제한으로 손실을 본 소상공인 가운데 군에서 2021년 재난지원금을 지급받은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군은 충청남도에서 유일하게 의회의결을 얻어 주민세(사업소분)를 100% 직권으로 감면할 예정이다.

‘착한 임대인’ 감면대상은 7월 1일 이전에 소상공인에게 2021년 임대료를 인하했거나 인하하기로 약정을 체결한 건물주이며, 6개월간 임대료 평균 인하율에 50만 원 한도로 1.5배 재산세를 감면하고 착한 임대인 지역 확산을 위해 최소 1개월 임대료를 인하할 경우에도 10% 감면한다.

‘착한임대인’ 감면 신청은 △임대차계약서(전․후) △사업자등록증(임대인) △소상공인 확인서(임차인) △통장 거래내역(임대인) 등 임대료 인하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하면 되며, 신청은 6월 1일부터 30일까지 1달 동안 접수한다.

단, 지방세법에서 감면이 제한되는 사치성 재산과 공공기관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감면신청은 군청 재무과 및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할 수 있으며, 이번 감면과 관련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군청 재무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