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청소년수련관, ‘충남콘텐츠코리아랩 중간거점육성 지원사업’ 선정
서천군청소년수련관, ‘충남콘텐츠코리아랩 중간거점육성 지원사업’ 선정
  • 조홍기 기자
  • 승인 2021.06.04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서천군청소년수련관(관장 신현일‘이하 수련관)이 ‘서천상상공방’이라는 주제로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서 주최하는‘충남콘텐츠코리아랩 중간거점육성 지원사업’에서 충남 6개 기관 중 한 곳으로 선정됐다.

서천군청사
서천군청사

이번 사업 선정으로 자원관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서천지역을 홍보할 수 있는 콘텐츠를 직접 기획하고 제작해 볼 예정이다.

지역 전문가, 전문직 종사자, 교육협동조합 강사, 청소년 지도사가 교육을 진행하며 360도 카메라로 진행하는 VR/AR, 업사이클링, 상상이룸박스, 유튜브 콘텐츠 제작, 디지털 드로잉 등 다양한 방식의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

서천 지역 주민, 청년, 청소년(초·중·고등학교 연령)신청을 받아 전세대가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참여형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며, 코로나19를 대비한 비대면 프로그램, 찾아가는 프로그램, 수련관 내에서 실시하는 프로그램 등으로 진행한다.

개인 또는 학교단체의 찾아가는 교육 신청은 서천군청소년수련관에 전화문의(041-956-3003)를 통한 교육일정 협의 후 진행된다.

수련관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수련관은 서천만의 특색 있는 지역문화를 알리기 위한 중간거점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할 계획이니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