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무료 화상 수업 프로그램 이용 당부
대전교육청, 무료 화상 수업 프로그램 이용 당부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1.06.16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Zoom 유료화 대비 공공학습관리시스템, 무료 화상 수업 프로그램 이용 안내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무료 활용이 가능한 민간 화상 수업 프로그램 4종(구글 미트, 네이버 웨일온, SK텔레콤 미더스, MS 팀즈)에 대한 사용 매뉴얼을 학교로 안내했다.

대전교육청사
대전교육청사

이번 안내는 8월로 예정된 Zoom 유료화에 대비해, 3월초 다소 오류가 있었으나 안정화 추세에 있는 공공학습관리시스템(e학습터, 온라인클래스)의 활용을 권장하고, 원격수업 운영 등 원활한 교육 활동을 위해 필요 시 학교 예산을 활용하여 국내외 소프트웨어(Zoom 포함)를 구입하여 사용할 수 있음과 해외결제를 위한 학교회계팁도 함께 안내하였다.

또한, 민간 무료 화상 수업 프로그램의 안전한 사용을 위한 보안 설정 체크리스트를 함께 제공하여 화상 수업 운영 시 회의실 암호를 설정하고 대기실 기능을 이용하는 등 안전한 사용을 위한 구체적 방법을 제시하였다.

이번에 안내된 화상 수업 프로그램은 사용 방법이 간편하고 직관적이어서 일선 학교에서 부담없이 사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교육청 한혁 과학직업정보과장은 “질 높은 원격수업 운영을 위한 안정적 인프라 제공을 위해 현장 체감형 지원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