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전자기계고 졸업생, 지방공무원 기술직 최종 합격
아산전자기계고 졸업생, 지방공무원 기술직 최종 합격
  • 충청뉴스
  • 승인 2021.07.26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남도 지방공무원 공개경쟁 임용시험 공업(일반전기) 9급 채용에 지원

아산전자기계고등학교(교장 강진봉)는 26일 "2021년도 졸업생 김○호 학생이 2021년도 충청남도 지방공무원 공개경쟁 임용시험 공업(일반전기) 9급 채용에 지원하여 최종 합격했다"고 전했다.

이번 2021 충청남도 지방공무원 공개경쟁 임용시험(고졸임용) 부문은 충청남도 소재 특성화고 및 마이스터고 해당(관련) 학과 졸업(예정)자만 응시가 가능하며 분야별 총 11명을 선발했다. 그 중 일반전기 분야(1명 모집)에 지원한 김○호 학생은 지난 6월 1차 필기시험 후 2차 면접시험을 통해 8:1의 경쟁률을 뚫고 최종 합격자로 선발되었다.

김○호 학생은 고등학교에 입학 후 성실한 모습으로 정규교과 수업과 방과후 수업을 통해 재학 중 전기기능사, 승강기기능사 등 관련 자격증으로 가산점을 취득하여 공무원 합격에 필요한 여러 소양을 준비해왔다.

김○호 학생은 “항상 응원하고 지원해주신 여러 선생님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 성실하고 청렴한 공무원이 되겠다”며 신규공무원으로서의 당찬 포부를 밝혔다.

한편 아산전자기계고등학교는 2022학년도 스마트팩토리 마이스터고등학교로 개교를 앞두고 있다. 지능형 공장의 변화에 선제적, 능동적 대응을 주도할 특화된 인재 양성에 힘을 쓰고, 지역 발전과 학생들의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되는 학교가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