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2학기 전면 등교...교육회복 집중
충남교육청, 2학기 전면 등교...교육회복 집중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1.08.12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단계 격상시 초등, 중학교 외 전면 등교 가능

충남교육청이 2학기 개학에도 전면 등교를 이어갈 방침이다. 이는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에서 학생 전면등교를 제한한 교육부의 원칙보다 더 완화한 조치다.

충남도교육청
충남도교육청

12일 교육청에 따르면,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까지 모든 학교에서 전면등교 수업이 가능하도록 했다.  교육결손에 대한 적극적인 회복을 위해 등교수업 확대 기조를 유지하기로 한 것.

아울러 사회적 거리두기가 4단계로 격상될 경우 초등학교 4개 학년, 중학교 2개 학년이 등교수업이 가능하다. 유치원, 특수학교, 소규모학교(충남 900명 이하), 고등학교는 4단계에서도 전면등교가 가능하다.

충남교육청은 개학 전·후 2주간을 ‘집중방역기간’으로 정하고, 학교별 교내 이동 동선과 거리두기 계획 수립, 방역인력 활용과 방역물품 비축, 유관기관 협업체계 강화, 감염병 5대 예방수칙 등을 점검한다.

또한 개학 1주일 전부터 자가진단 모의 실시 등 학교, 지원청, 도교육청 단위 단계적 점검 안전망을 통해 촘촘한 방역체제와 예방을 강화하여 학교일상 회복에 만전을 기한다.

더불어 학원 등에서 집단 감염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자체와 합동으로 출입자 명부 작성ㆍ관리, 수업 전ㆍ후 실내 소독과 환기, 방역물품 지원, 수강생 간격 유지 점검, 자발적 PCR 검사, 백신 우선접종 등을 추진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