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해경, 신임경찰 수사역량 강화 교육 실시
태안해경, 신임경찰 수사역량 강화 교육 실시
  • 김정식 기자
  • 승인 2021.08.27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찰 수사종결권 등 개정 형사소송법 주요내용 교육 통해 수사 역량 강화 등 대국민 신뢰도 향상에 최선
태안해양경찰서 노정대 수사심사관이 신임경찰을 대상으로 개정 형사소송법과 경찰작용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태안해양경찰서 노정대 수사심사관이 신임경찰을 대상으로 개정 형사소송법과 경찰작용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태안해양경찰서는 개정 형사소송법에 맞춘 ‘신임경찰 초동수사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 25일부터 28일까지 4일에 걸쳐 경찰서 2층 소회의실에서 진행됐다.

개정 형사소송법은 검찰과 경찰의 사법체계를 기존 수직적 지휘관계에서 수평적 협력관계로 정립하는 한편, 경찰 수사종결권 규정에 따라 범죄 혐의 없는 사건을 검찰로 넘기지 않고 경찰수사 단계에서 1차적으로 종결할 수 있으며 올해 1월 1일부터 시행 됐다.

또한, 개정 형사소송법상 이러한 중대 사법환경의 변화로 각종 사건사고의 종착점이 사실상 수사결과에 따라 결정된다는 점에서 일선 현장 경찰관들의 초동수사 및 경찰작용 등 사법적 역할수행이 더욱 중요해졌다.

태안해양경찰서 노정대 수사심사관은 “신임경찰 등 일선 경찰의 수사역량 강화교육을 통해 해양경찰 수사에 대한 국민의 신뢰도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