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녹색성장 본격 시동
예산군, 녹색성장 본격 시동
  • 곽태중 기자
  • 승인 2011.04.19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군수실서 회의 갖고 ‘저탄소 녹색성장’ 방향설정 구체화
예산군(군수 최승우)은 구제역 확산 예방 등으로 미루어 왔던 예산군녹색성장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지난 18일 군수실에서 가졌다.
▲ 녹색성장 추진위원회의 모습.

이날 최운현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한 위원회는 위촉직 11명과 당연직 8명 등 19명으로 구성됐으며, 임기는 2년이고 군의 저탄소 녹색성장의 기본방향, 추진과제 및 실행계획, 추진계획의 수립ㆍ변경에 관한사항 등을 심의한다.

최승우 예산군수는 위촉식에서 “예산군 녹색성장 발전은 위원님들의 역할이 크다”고 강조하면서 “공무원이 작성한 보고서 심의 외에도 녹색성장에 관한 방향제시와 정책자문 등 역할도 함께 해 주었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위촉식 후 제1회의실에서 배규희(예산군기업인협의회장)위원을 부위원장으로 선출하고 위원들은 각 안건별 심의에 앞서 장석주 전략사업추진단장으로부터 ▲황새마을조성사업 ▲슬로시티조성사업 ▲공공기관녹색제품구매 ▲그린홈(태양광, 태양열, 지열 등)조성사업 ▲생태하천복원 ▲가축분뇨자원화사업 ▲신재생에너지시범단지육성 ▲녹색리더 공무원 양성 등 50개 사업 추진상황과 2011년도 계획에 대해 설명을 들은 후 심도 있는 심의를 거쳐 원안가결했다.


이날 참석한 위원들은 성공적인 녹색성장 정책을 추진하기 위해서는 정책 수립시 주민참여를 확대하고, 가정과 초등학교에서부터 교육이 필요하다는 의견에 공감하면서 나부터 실천하는 녹색생활이 필요하다고 다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