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폐공사, 남해군과‘카드형 남해화폐 화전’ 업무협약
조폐공사, 남해군과‘카드형 남해화폐 화전’ 업무협약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10.22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이 이어 카드형 지역상품권 서비스 … 지역경제 활성화·행정효율성 제고 기대
‘임직원 사랑의 기금’ 300만원, 남해군 청소년 가장 후원

한국조폐공사(사장 반장식, www.komsco.com)가 남해군과 손잡고 카드형 ‘남해화폐 화전’(지역사랑상품권)을 출시한다.

22일 남해군청 사무실에서 남해군과 ‘남해화폐화전’ 발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 임도현 조폐공사 ICT이사, 오른쪽 박춘기 남해군 부군수)
22일 남해군청 사무실에서 남해군과 ‘남해화폐화전’ 발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 임도현 조폐공사 ICT이사, 오른쪽 박춘기 남해군 부군수)

조폐공사는 22일 경남 남해군청 사무실에서 임도현 ICT이사, 박춘기 부군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남해군과 ‘카드형 남해화폐 화전 발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남해군에서는 기존의 지류(종이) 남해화폐 화전에 이어, 조폐공사의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보안성이 뛰어난 카드형 남해화폐 화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조폐공사는 남해군에 상품권 구매한도를 관리, 부정유통을 막을 수 있는 통합관리서비스도 제공중이다.

22일 남해군청에 임직원들이 급여공제로 모금한 사랑의 기금 300만원을 전달했다. 이 후원금은 남해군 청소년 가장들을 위해 쓰이게 된다. (왼쪽 임도현 조폐공사 ICT이사, 오른쪽 박춘기 남해군 부군수)
조폐공사는 22일 남해군청에 임직원들이 급여공제로 모금한 사랑의 기금 300만원을 전달했다. 이 후원금은 남해군 청소년 가장들을 위해 쓰이게 된다. (왼쪽 임도현 조폐공사 ICT이사, 오른쪽 박춘기 남해군 부군수)

‘카드형 남해화폐화전’은 가까운 농·축·신협 은행, 우체국, 새마을 금고를 방문하거나, 조폐공사 스마트폰 앱(App) ‘지역상품권 chak(착)’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조폐공사는 종이, 모바일(QR형), 카드형 상품권과 상품권 통합관리서비스 등 지역사랑상품권 풀 라인업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조폐공사는 이날 임직원들이 급여공제로 모금한 사랑의 기금 300만원을 남해군청에 전달, 따뜻한 나눔활동도 펼쳤다. 이 기부금은 남해군 청소년 가장들에게 전달된다.

임도현 ICT이사는 “남해군민과 소상공인들이 더 쉽고 편하게 남해화폐화전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자체의 행정 제고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